띠별운세/인플루언서

임창정 프로필 나이 가족 와이프 주식 논란

큰손강선생 2023. 5. 2. 19:47

오늘은 외국계 증권사 소시에테제네랄(SG) 증권발 주가 폭락사태에 연관돼 논란이 있는 임창정에 대해 알아보자

 

 

임창정 앞모습

임창정 

1973년 11월 30일 소띠

경기도 이천군 백사면 송말리 출생

키 171cm

가족

와이프 서하얀(2017년 1월 6일~현재)

장남 임준우

차남 임준성

삼남 임준호

사남 임준재

오남 임준표

학력

이천남초등학교

이천중학교

이천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영화학/중퇴)

병역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

 

멀티 엔터테이너로는 엄정화와 함께 최고의 약량과 커리어를 가지고 있다고 평가된다. 임창정은 가수로서는 슬픈 발라드를 주로 부르고 영화나 예능에서는 코믹한 캐릭터를 선보이는 양면적 이미지로 두 분야 모두에서 활발히 활동하면서 대한민국 연예계에서 멀티 엔터테이너라는 수식어를 확립한 연예인이다.

 

하지만 멀티 엔터테이너 하면 언급되는 김민종과 엄정화 등에 비해 배우활동의 인지도나 파급력은 그만 못 하다는 평가다. 연기력은 인정받으나 맡을 수 있는 역할이 제한적이어서 그랬는지 흥행운이 그렇게까지 좋은 편은 아니다. 반타작 정도인데 흥행한 것도 한두 개를 제외하면 애초에 제작비가 낮아서 본전을 넘은 경우라 예능에서 자조적으로 써먹듯이 영화를 보는 선구안이 좀 부족한 편이다.

 

배우로 인정받고 싶었던 임창정은 2003년 가수 은퇴 선언을 하고 배우 활동에 집중하기도 했다. 그 결과 은퇴 기간인 2003년부터 2009년까지 촬영한 영화 11작품 중 10 작품이 흥행에 성공했고 흥행 실패한 딱 한 작품마저 백상예술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6년 동안 11 작품 모두 성공적 캐리어를 쌓는 기염을 토했다.

 

6년간의 배우 활동에 만족한 건지 스타 가수로서의 수입과 명성이 아쉬웠던건지 2009년에 은퇴를 번복하고 가수 활동을 재개했다. 은퇴 번복 후 음악 시장의 대세가 CD에서 스트리밍 음원 위주로 바뀌면서 뮤지션들의 정규 앨범 발매가 거의 없어진 2010년, 2020년대에도 꾸준히 정규 앨범을 내고 있다. 

 

 

임창정 작전 세력 투자 사건

20203년 초, 임창정은 일당에게 신분증을 맡기며 30억을 투자한 것으로 밝혀졌다. 소속사 일부 지분을 주가 조작 일당에게 50억 원에 넘겼고, 받은 돈 중 30억 원을 그들에게 투자해서 한 달 만에 58억 원으로 불렸으나, 그들이 주가 조작 일당인 줄은 몰랐고 자신도 피해자라고 주장했다. 한 달 만에 2배 가까이 불린 것이 이상하지 않았냐는 질문에 "큰손들도 크게 한 번에 벌기 때문에 그 정도 수익이 당연한 것인 줄 알고 이상함을 느끼지 못했다."라고 해명했다.

 

또한 주가 조작 일당은 부부의 신분증을 이용해 신용거래까지 해, 임창정 본인과 부인의 돈으로 현금매수 30억 원과 신용매수 54억 원인 총 84억원의 주식을 샀고, 이 사실 역시 몰랐다고 한다. 임창정은 "현재 계좌에 1억 8,900만 원이 남아 있다. 이게 이틀 전에 20억 짜리였던 거다. 내일부터 이제 마이너스 5억 아마 그렇게 찍힐 거다."라며 피해 사실을 주장했다.

 

임창정이 피해자라고 주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4월 30일, 마라탕 집에서 열린 조조파티 외의 또 다른 행사에 참석한 영상이 발굴됐다. 해당행사는 2022년 12월에 여수의 한 골프장에서 열린 투자자문업체 '호안' 라덕연 대표의 VIP 투자자 모임으로 당시 임창정은 축사를 맡아 라덕연 대표를 일컬어 "아주 종교다"라고 치켜세우며 그에게 투자금을 더 넣자는 식의 발언을 하는 등 VIP들을 대상으로 투자 권유를 하는 모습이 영상으로 찍혀 있었다. 또한 해당 행사에는 가수 A 씨로 알려진 박혜경도 참석해 노래를 부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본인은 당시는 라 대표에게 투자하기 전이었으며 엔터산업의 투자를 받아야 하는 입장이어서 참석했던 것이고 VIP들은 이미 투자수익이 있었던 사람인만큼 자신도 돈을 많이 벌면 투자하겠다는 취지의 발언이었다고 해명했다.

 

또한 같은 날 임창정이 라덕연 대표이사와 법인을 세우고 아내 서하얀을 사내이사로 등재한 사실이 JTBC를 통해 보도됐다. 이로써 임창정은 주가조작 세력의 홍보대사 역할을 맡은 핵심인물로 보인다는 쪽으로 여론이 기줄어지고 있다.

 

임창정 73년생 소띠

소띠 운세 알아보기>

소띠 성격 알아보기>

소띠 궁합 상극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