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운세/인플루언서

신동엽 프로필 키 나이 학력 와이프 근황 논란

큰손강선생 2023. 4. 30. 20:25

오늘은 일본 AV홍보 하차 논란이 불고 있는 MC 신동엽에 대해 알아보자

 

 

신동엽 앞모습

신동엽

1971년 2월 17일 돼지띠

충북 제천군 제천읍 출생

키 176

가족

와이프 선혜윤(1978년생 2006년 결혼)

장녀 신지효

장남 신규완

학력

서울청운초등학교

청운중학교

경북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연극과/중퇴)

병역

대한민국 육군 상병 소집해제

 

1990년대부터 전성기를 누린 MC들 중 현재까지도 왕성하게 활동하는 몇 안 되는 MC이다. 신동엽은 특히 1992년부터 2005년까지 기쁜 우리 토요일, 남자셋 여자셋, 신동엽의 신장개업, 신동엽의 러브하우스, TV 동물농장, 느낌표, 신동엽 김원희의 헤이헤이헤이, 해피 투게더, 신동엽과 김용만의 즐겨찾기 등에 출연, 전성기를 보내며 또래 개그맨들 중에서도 두드러지는 커리어를 쌓아갔다. 또한, 일찍이 지상파와 종편, 케이블 모두에서 활약을 시작한 MC로도 유명하다.

 

특히 메인 MC로서 순간적인 재치로 방송의 분위기를 전환시키는 능력이 그 누구보다도 탁월한데 타 출연자의 발언이 의도치 않게 분위기를 가라앉혀 자칫 방송의 흐름이 끊길 수 있는 상황에서 앞서 나온 발언과 연관된 재치 있는 말이나 제스처로 큰 웃음을 이끌어내어 분위기를 반전시키면서 그 출연자가 무안하지 않음과 동시에 띄워줄 수 있는 방식으로 흐름을 살려나가는 경우가 많다.

 

또한 예나 지금이나 저급하지 않으면서 누구나 웃을 수 있고 방송의 아슬아슬한 선을 넘나드는 성인풍의 개그는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그만의 독보적인 영역으로 이 부분에서는 적수가 없는 방송가 역대 원톱으로 평가받는다

 

1990년대 중후반~2000년대 중반을 대표하는 최고의 MC였던 신동엽이였지만 2000년대 후반에 부각되기 시작한 무한도전, 1박 2일, 패밀리가 떴다 등의 리얼 버라이어티에 적응하지 못하며 한동안 부진했다. 그래도 여전히 버라이어티 서너 개는 꿰차고 다닐 만큼 안정적인 진행 능력을 자랑한다. 특히 SBS의 효자 프로그램 중 하나인 TV 동물농장은 2001년 프로그램이 첫 방송 할 때부터 다른 MC들은 영입과 하차를 반복할 때에도 본인만은 지금까지 유일하게 20년 넘게 쭉 자리를 지켜 오고 있다.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MC가 된 것도 바로 이 동물농장 프로그램을 맡으면서부터이다. 사업한다고 다른 방송들에서 하차했을 때도, 사업 실패 후 1년 정도 방송을 잠시 쉴 때에도 동물농장만큼은 계속 출연했다.

 

 

신동엽 하차 논란

이번 논란은 신동엽이 출연한 넷플릭스 예능프로그램 '성+인물:일본편'에서 시작됐다. 이 프로그램에서 신동엽이 가수 성시경과 함께 일본 AV(Adult Vidoe) 배우들을 만나는 등 일본 현지에서 성인물 업계를 직접 둘러보고 취재하며 경험해 보는 모습이 나오자 가족 프로그램인 SBS 예능프로그램 'TV 동물농장과 tvN '놀라운 토요일' 진행을 그만둬야 한다는 요구가 빗발치고 있는 것이다. 신동엽이 성적인 코드가 담긴 프로그램에 출연한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지만, 이번엔 선을 넘었다는 비판이 나온다.

 

지난 25일 넷플릭스가 '성+인물:일본편'을 공개한 다음 날부터 'TV 동물농장' 시청자 게시판에는 신동엽 하차를 요구하는 글이 쏟아지고 있다. 평소 이 게시판에는 하루에 게시물이 한두 개 올라오는 게 전부였지만, 신동엽 하차 요구 글은 26~29일 나흘간 수백 건이 작성됐다. 내용은 대체로 '일본 AV 산업을 다루는 프로그램과 가족 프로그램의 대표 격인 'TV 동물농장'을 동시에 진행하는 게 불편하다'는 것이다. 한 시청자는 "국민 MC로 불리는 분이 왜 그런 프로그램에 참여했는지 모르겠다"며 "자국에서도 양지화 되지 않은 일본 AV 산업을 취재하는 데 무슨 철학이 있는 것이냐'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프로그램 선택은 연예인 자신의 개인적인 선택이지만, 이 분이 지상파에서 그것도 가족 프로그램의 대표 격인 'TV동물농장'에 계속 MC로 있는 건 보기 불편하다"라고 했다.

 

반대로 'TV동물농장','놀라운 토요일'게시판에는 옹호하는 글도 올라오고 있다. 이들은 "범죄를 저지른 것도 아닌데 왜 하차를 하냐", "꼴페미들 패악질을 방치해선 안 된다", "신동엽 하차 요구는 몰지각한 극단 주의"라고 얘기하고 있다.

 

신동엽 71년생 돼지띠

돼지띠 운세 알아보기>

돼지띠 성격 알아보기>

돼지띠 궁합 상극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