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운세/인플루언서

한화 김승연 회장 프로필 부인 서영민 별세 나이 학력 고향

큰손강선생 2023. 3. 12. 01:04

한화그룹 회장 김승연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자

 

 

김승연 앞모습

김승연

1952년 2월 7일 용띠

충청남도 천안시 출생

학력

서울장충초등학교

경기고등학교

미국 미네소타주 소재 기숙학교

멘로 대학(경영학/학사)

드폴 대학교 대학원(국제정치학/석사)

서강대학교(경영학/명예박사)

배우자

서명민(2022년 8월 7일 별세)

자녀

장남 김동관

차남 김동원

삼남 김동선

키 175cm

현직

한화그룹 회장

한화 이글스 구단주

 

1952년 2월 7일 한화그룹의 창업주 김종희와 강태영 사이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김종희는 생전에 "남자는 술도 좀 마시고, 담배도 피워 보며 단 맛 쓴 맛 다 맛봐야 한다."며 "어차피 무엇을 하든지 간에 나중에 훌륭한 인물이 되려면 쓸데없는 것은 하나도 없다."라고 호연지기를 키울 것을 강조했다고 한다.

 

1981년 부친 김종희가 지병인 당뇨병 합병증과 신부전증 등으로 고생하다 유언 없이 갑작스럽게 사망함에 따라 29세라는 젊은 나이에 한국화약그룹을 이끌게 되어 재계서열 6위 초거대 기업으로 키워낸 것으로 유명하다

 

남동생 김호연과 10여년간 상속 다툼을 벌인 끝에 결국 1990년대에 김호연이 빙그레를 가지고 독립했다. 빙그레 이글스가 한화 이글스로 바뀐 것이 바로 이 때문이다. 그리고 누나 김영혜도 1996년 제일화재를 이끌고 독립했다. 하지만 2000년대 중반에 제일화재의 사정이 나빠지면서 다시 한화그룹에서 인수합병했다.

 

김승연의 장인은 내무부 장관과 국회의원을 지낸 서정화 국민의힘 상임고문 큰아버지 김종철도 1980년대 한국국민당 총재를 지낸 정치인이며, 작은아버지 김종식도 정치인이다. 김승연 회장을 비롯한 범한화가는 꽤 독실한 모태 성공회 신자들이다. 아버지와 큰아버지, 작은아버지, 어머니와 아내도 독실한 신자다. 국내에서 다른 그리스도교 종파보다 인지도가 다소 밀리는 성공회에서 가장 유명한 신자일 듯, 소년 시절엔 성공회 성당에서 복사 활동을 했으며 1997년에는 성공회대학교 이사장이었고, 성공회대에 일부 대금을 면제해 주는 형태로 대학본부 건물을 지어주어서, 건물이름이 승연관이 되었다. 김승연 회장의 보복폭행 논란 때문에 한 때 건물 이름을 바꾸자는 주장이 나오기도 했으나 흐지부지 되었다.

 

 

병역문제를 제외하곤 장남을 제외한 부자 일가가 온갖 문제를 불러 일으켰다. 그것도 뇌물, 횡령등 일반적인 화이트칼라 범죄는 물론이고 폭행, 성추행, 음주뺑소니 등등 일반적으로 아주 부정적으로 여겨지는 범죄들까지 저질렀다. 또한 이런 사건을 저지르고도 그들의 권력과 재력으로 인해 사실상 처벌을 받지 않았다는 게 문제다. 심지어 평소 사람대접에 많은 지출을 하는 호탕한 그룹이라는 이미지까지 덮어 써져 '남자가 큰일 하다 보면 그럴 수도 있지'라는 식의 면죄부를 주는 여론도 있다.

 

1998년 IMF 시기에는 가장 적극적으로 정리해고를 한 공으로 정부에게서 상까지 받았다. 정리해고는 일괄 사직서를 제출하게 하고 무급휴직을 수개월간 한 후 수리하고 전화로 통보하는 방식이었는데 주로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했다. 이후 김대중 정부 하에서 자신보다 큰 대한생명을 인수하는 등 급속히 사세를 불려나갔다.

 

김승연 52년생 용띠

용띠 운세 알아보기>

용띠 성격 알아보기>

용띠 궁합 상극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