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운세/인플루언서

꽈추형 홍성우 프로필 나이 학력 비뇨기과 의사 논란

큰손강선생 2023. 11. 23. 12:46

오늘은 과거 동료 직원들 욕설·폭행 의혹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홍성우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자

 

 

꽈추형 앞모습

홍성우

1974년 3월 23일 호랑이띠

부산광역시 기장군 출생

가족

아내

아들 홍정흔

딸 홍지유

학력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울산대학교 대학원(의학/석사·박사)

경력

서울아산병원(인턴, 레지던트, 펠로우)

단국대학교병원 비뇨의학과(임상조교수, 조교수)

전 예작 비뇨의학과의원 전문의

현 닥터조물주 비뇨의학과의원 대표원장

 

부산에서 태어났고 울산대학교 의과대학게 입학해 수학하고 서울아산병원에서 수련해 비뇨의학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했다. 전문의가 된 이후로는 단국대학교 의학 조교수로 재직했고 서울 강남의 예작비뇨의학과 의원에서 7년간 전문의로 일했다. 2021년 9월쯤부터 유튜브 채널 보다의 영상에 출연해 특유의 입담으로 성교육, 성생활 시 주의점은 물론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질문들을 솔직하고 재미있게 풀어내어 반응이 좋았고 조회수도 수백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

 

음경을 꽈추라고 칭하는 신선함 때문에 '꽈추좌', '꽈추형'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직접 만져본 음경이 1만 개 이상, 수술 집도한 음경은 4,600개라고 한다. 이후 본인의 유튜브 패널을 개설해 이것 때문에 병원 측과 갈등이 생겨 퇴사했다. 이후 4개월간 실업급여받으면서 더 많은 유튜브 영상에 출연했다. 다시 만든 유튜브 채널명은 따 2022년 2월 서울 서초구에 닥터조물주 비뇨의학과 의원을 개업했다. 개인 유튜브 채널 닥터조물주 꽈추형을 운영 중이다. 최고 조회수는 크리스마스이브 필수 시청 영상으로 약 74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상당히 개방적인 마인드이지만 한국 학회의 자료 위주로 이야기를 해서 그런지 영상 등지에서 해외의 트렌드와는 다른 주장을 하는 경우가 종종 보인다. 그 때문에 웹상에서 여러 반박의 의견들이 올라오기도 하고 이에 대해 홍성우 본인도 여러 인터뷰 등에서 '논문은 주장들 중 하나일 뿐이고 나도 쓸 수 있다. 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본인의 몫'이라고 강조하곤 한다. 

 

음경 확대 관련

발기된 길이를 늘리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주장한 바 있다. 수술로 발기 길이를 늘이지 못하는 것 자체는 일반적인 사실이나 해외 저널에서 비수술적으로 발기 길이를 늘리 수 있는 연구는 20여 년 넘게 논문들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의료행위로써 명확하고 확실하게 누구에게나 보편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론이 제시되고 있지는 못하기 때문에 그의 주장이 100% 틀린 것은 아니다

 

포경수술 관련

위생과 성병 예방을 위해 하는 것이 좋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 주장은 세계보건기구의 아프리카 연구를 바탕으로 한다. 포경 관련해서 악플을 상당히 많이 받았는지 본인은 포경수술보다 확대술이 돈이 더 되고 포경도 결과적으로는 자기 선택이니 하기 싫으면 하지 말라고 밝히기는 했다. 그렇지만 2021년에 공개된 덴마크의 36년간의 대규모 국가적 연구에서 포경수술여부가 성병 감염률과는 관계가 없거나 오히려 포경수술여부가 성병 감염률과는 관계가 없거나 오히려 포경수술자의 감염 위험도가 상당히 높다는 결과가 나온 논문 등이 여러 반박 연구들의 등장으로 포경수술 관련해서는 질환이 없는 사람들에게 반드시 권장할 근거가 미비해졌음에도 논란이 많은 WHO의 연구만을 근거로 여러 유튜브채널과 지상파에서 은근히 포경수술이 이롭다는 주장을 이어가 그 부분을 지적하는 의견도 적지 않다. 당장 포경 수술이 돈이 되지 않는다는 홍성우 본인의 발언과는 별개로 포경 수술은 의료보험이 적용되지 않고 수술 과정도 짧고 간단하기 때문에 한국 내 비뇨기과에서 비중 있는 수익원인 것은 사실이기 때문이다.

 

 

직원을 향한 욕설과 폭행 및 강제추행, 특정 지역 비하 의혹 논란

2023년 11월 22일 과거 근무했던 병원의 간호사가 직원들이 욕설과 폭행, 강제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그에 대한 직장 내 괴롭힘은 2021년 10월 경 접수됐고 홍성우는 직장 내 괴롭힘 신고가 접수된 그 달에 권고사직 처리됐다고 한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부모 욕을 포함한 욕설과 수술 도구 던지기, 직원에게 신체 접촉, 전라도 지역 환자를 향해 막말 등을 했다고 한다.

 

홍성우 74년생 호랑이띠

호랑이띠 운세 알아보기>

호랑이띠 성격 알아보기>

호랑이띠 궁합 상극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