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운세/인플루언서

합참의장 김명수 후보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논란

큰손강선생 2023. 11. 15. 11:23

오늘은 합동참모의장 김명수 후보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자

 

 

김명수 앞모습

김명수

1967년 양띠

경상북도 김천시 출생

학력

김천고등학교

해군사관학교 수석 졸업

국민대학교 정치외교학과/박사

 

2023년 10월 29일 윤석열 정부의 두 번째 대장 인사에서 대장 진급과 동시에 김승겸 대장의 후임 합동참모의장 후보자로 지명됐다. 해군 제독이 합참의장으로 지명된 것은 2013년 당시 박근혜 정부의 첫 번째 합참의장이었던 최윤희 제독 이후 10년 만이다. 

 

그러나 오랜만에 기용된 해군 출신이라소보다는 중장 인사를 바로 합참의장으로 임명한 것이 한국군 역사상 전례 없는 파격 인사라서 주목받는다. 사실 이는 역대 3번째로 있는 일이지만 가장 최근 있던 사례가 1970년 심흥선 육사 교장의 합참의장 직행으로 반 세기 전 군사정권 시기의 일이다. 특히 평시작전통제권이 유엔군사령관에게서 국군 합참의장에게 넘어와 실질적으로 군령권을 쥐게 된 1994년 이후로는 보직의 중요성이 커졌기에 중장을 바로 임명한 사례가 없다. 해군 출신을 기용한 것은 좋으나 해군참모총장직을 거치지 않고 합참의장으로 직행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것이다.

 

현 정부에서 현재의 대장급 군 수뇌부 인사들에 대한 불신이 매우 강하기에 이루어진 물갈이라는 분석이 많다. 합참의장을 중장에서 올렸을 정도이니 타 대장급의 물갈이는 당연한 일이었고 실제로 7명 모두가 교체됐다. 또 신원식 국방장관이 윤 대통령에게 비록 자신은 육군 출신이지만 이번에는 합참의장을 해군에 맡겨야 한다면서 개중에서도 김명수 제독을 강력하게 추천했다는 것이 드러났다. 윤석열 대통령은 새롭게 임명된 국방부장관의 인사권을 보장하고, 군 수뇌부를 새로운 장관에게 맞춰주기 위해 신원식 장관의 추천을 전적으로 받아들였다고 한다. 신 장관의 현역 시절, 합참 작전본부장(중장)으로 복무 중이었을 당시 김명수 제독은 휘하의 해상작전과장으로 합을 맞춘 인연이 있다.

 

자녀의 학교폭력 사건

딸인 김 모씨 26)씨가 부산 오륙도중학교 2학년이던 2012년에 여러 명과 함께 A 씨를 교내 화장실에서 집단 폭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김 씨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에서 1호 처분의 징계를 받았는데 이는 가장 낮은 수준의 징계이다. 이에 대해 형평성 의혹이 제기됐는데 해당 학교는 부산 해군기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보니 해군작전사령부에 근무하는 장교들의 자녀들이 많이 다니는 학교라고 알려졌다. 이에 따라 피해 학생이 김명수 후보자보다 하급 장교의 자녀여서 징계 수위가 낮았던 게 아니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

 

 

근무 중 주식거래 의혹

지난 2년간 근무시간에 십수 차례 주식을 거래해 온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특히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 미사일을 발사했던 22년 1월 5일과 17일에도 주식을 매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런 행적은 작전사형관으로 근무하던 23년도에도 계속돼, 국군의 작전을 총괄할 합참의장으로서 매우 부적절한 처신이라는 비판이 나온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국회 회기 중 주식거래 때문에 여권이 총공세를 펼친 것이 불과 6개월 전이어서 윤석열 정부에 곤혹스러운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법무부의 인사검증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냐라는 비판이 반복되고 있다. 참고로 본인을 발탁한 신원식 국방장관도 최근 똑같이 예결위 참석 중 주식거래 논란으로 곤욕을 치렀다. 이와 함께 북한 도발 상황에서 골프장을 방문한 것도 엮어서 종합적으로 지적받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프로필 키 나이 몸무게 부인 김건희

오늘은 윤석열 대통령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자 윤석열 프로필 1960년 12월 18일 쥐띠 서울특별시 성북구 삼선동 출생 키 178cm 몸무게 90kg 가족 아버지 윤기중(1931년생) 어머니 최성자(1936년생) 부인

kmon1.tistory.com

 

김명수 67년생 양띠

양띠 운세 알아보기>

양띠 성격 알아보기>

양띠 궁합 상극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