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운세/인플루언서

전 울산 부시장 송병기 프로필 부동산 투기

큰손강선생 2022. 8. 10. 17:07

오늘은 송평기 전 울산 부시장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자

 

 

송병기 앞모습

송병기 프로필

1962년 3월 10일 호랑이띠

경상북도 안동시 출생

학력

서울시립대학교 (행정학 학사)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계획학 석사)

한국해양대학교(동물아물류시스템공학/박사)

경력

울산광역시청 교통정책연구담당

울산광역시청 교통기획단장

울산광역시청 교통기획과장

울산광역시청 교통기획국장

울산발전연구원 공공투자센터장

제6대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

 

1962년 경상북도 안동시에서 출생했다. 이후 삼완구 울산시장 시절 6급 계약직 건설교통국 공무원으로 처음 울산광역시청에서 근무하게 되며 울산시와 인연을 맺었고 심 시장 시절 건설교통국장으로 근무하여 인연을 맺게 된 박맹우 울산시장 시절에는 5급 계약직으로 채용되어 교통부처 계장(5급)부터 승진하여 과장(4급)과 국장(3급)을 지냈다.

 

김기현 시장 시절은 2015년까지 교통건설국장을 지내다가 재임 시절 울산자동차정비검사조합과의 유착 상태에서 경쟁 조합인 새로운 정비검사 조합이 설립인가를 내려고 할 때 조직적으로 거부하고 이유 없이 인가를 내주지 않다가, 소송에 휘말려 대법원까지 항소에 항소를 거듭하다 결국 소송에서 패하였으며 국장직에서 다시 계약하지 못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항간에 알려져 있다.

 

공직에서 내려온 이후에는 울산시의 공공기관인 울산발전연구원 공공투자센터장을 지냈다. 2018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국면에서는 현직 시장인 김기현 시장을 돕지 않고 송철호 후보 캠프에 참여하여 캠프 고위직을 맡았고 송철호 후보가 울산시장에 당선되고 나서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에 임명되었다. 상술된 바와 같이 본래는 보수 진영 출신의 인사로 송철호 캐프 합류, 경제부시장 임명과 관련해 지역에서도 논란이 있었다

 

2019년 말에 들어서는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2020년 21대 총선에서 울산 남구 갑에 나설 수 있다는 지역 언론의 보도가 있었다. 그리고 울산부시장직에서 퇴임하고 21대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2020년 2월 28일 민주당 2차 경선서 경쟁자 심규명 변호사에 패해 탈락했다. 그러나 송병기와 마찬가지로 문재인 정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에 연루된 황운하, 임동호, 한병도는 공천을 받았다

 

2020년 8월 송병호 울산시장이 울산시 경제특보로 내정했으나 울산광역시청 공무원들과 정치권의 반발로 인해 공직 복귀가 무산되었다. 그러나 김진규 울산 남구청장이 선거법 위반으로 직을 상실하면서 보궐선거에 출마할 수도 있다. 그러나 불출마했다. 한편 공직 재직 시절 알게 된 내부정보를 이용해 부동산 투기를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

 

 

울산지법 형사 5단독 한윤옥 판사는 10일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부패방지법)위반 혐의로 기소된 송병기 전 경제부시장에 대해 징역 2년을 선고하고 추징금 7억 9000만 원을 내라고 명령했다.

 

 

송병기 62년생 호랑이띠

호랑이띠 운세 알아보기>

호랑이띠 성격 알아보기>

호랑이띠 궁합 상극 알아보기>